평생교육원 내용입니다
급변하는 산업사회와 함께 지식산업의 위상은 어느 특정분야 종사자만의 전유물이 아닌 일반인들에게까지 그 파급이 적지 않게 밀려들고 있다. 지식산업의 집합체인 대학의 경우 그동안 제도적 교육의 틀에 의해서만 교육의 역할을 해왔던 것이, 최근 들어 평생교육의 개념으로 탈바꿈되고 있어 졸업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교양 및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이같은 변화와 더불어 본 대학의 경우에 있어서도 졸업생,학부모,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사회보건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한다. 특히 본 대학은 간호대학인 바 졸업생 직무능력 개발을 통한 양질의 간호로 국민건강증진에 일조를 할 수 있고, 지역사회 주민의 교양 및 자가간호능력 증대로 삶의 질을 증진시킬 수 있다. 또한, 재학생 교육의 개선효과로서 방과후 또는 방학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다기능 인력을 양성할 수 있으며, 재학생 진로영역에 대한 비젼을 제시해주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대학내에 평생교육시설을 설치하여 교육의 수요자가 언제 어디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평생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함으로서 지역사회주민들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한다.
급변하는 산업사회와 함께 지식산업의 위상은 어느 특정분야 종사자만의 전유물이 아닌 일반인들에게까지 그 파급이 적지 않게 밀려들고 있다. 지식산업의 집합체인 대학의 경우 그동안 제도적 교육의 틀에 의해서만 교육의 역할을 해왔던 것이, 최근 들어 평생교육의 개념으로 탈바꿈되고 있어 졸업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교양 및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이같은 변화와 더불어 본 대학의 경우에 있어서도 졸업생,학부모,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사회보건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한다. 특히 본 대학은 간호대학인 바 졸업생 직무능력 개발을 통한 양질의 간호로 국민건강증진에 일조를 할 수 있고, 지역사회 주민의 교양 및 자가간호능력 증대로 삶의 질을 증진시킬 수 있다. 또한, 재학생 교육의 개선효과로서 방과후 또는 방학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다기능 인력을 양성할 수 있으며, 재학생 진로영역에 대한 비젼을 제시해주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대학내에 평생교육시설을 설치하여 교육의 수요자가 언제 어디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평생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함으로서 지역사회주민들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한다.
2006. 03 | 2006학년도 제1학기 신설과정(응급처지법, 사무자동화산업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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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 07 | 현재 간병사 자격증 24명 취득 |
2005. 03. 07 | 2005학년도 1학기 학습자 강좌(8과목) 개설 |
2004. 12. 24 | 2004학년도 양성과정 240명 수료 |
2003. 12. 11 | 2003학년도 양성과정 171명 수료 |
2003. 03. 10 | 제1학기 개강 (간병도우미, TOEIC기초, 심리상담기본) |
2003. 03. 01 | 초대원장 오 현 수 교수 취임 |
2002. 10. 21 | 사단법인 한국 대학부설 평생교육원 협의회 의회 |
2002. 09. 16 | 군산간호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장 <부교수 오현수> 임명 |
2002. 07. 25 | 군산간호대학 부설 평생교육원 규정 시행 |
2002. 07. 15 | 군산간호대학 부설 평생교육원 개설 인가 <4개과정> (간병도우미, 산호도우미, TOEIC기초, 심리상담기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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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변하는 산업사회와 함께 지식산업의 위상은 어느 특정분야 종사자만의 전유물이 아닌 일반인들에게까지 그 파급이 적지 않게 밀려들고 있다. 지식산업의 집합체인 대학의 경우 그동안 제도적 교육의 틀에 의해서만 교육의 역할을 해왔던 것이, 최근 들어 평생교육의 개념으로 탈바꿈되고 있어 졸업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교양 및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이같은 변화와 더불어 본 대학의 경우에 있어서도 졸업생,학부모,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사회보건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한다. 특히 본 대학은 간호대학인 바 졸업생 직무능력 개발을 통한 양질의 간호로 국민건강증진에 일조를 할 수 있고, 지역사회 주민의 교양 및 자가간호능력 증대로 삶의 질을 증진시킬 수 있다. 또한, 재학생 교육의 개선효과로서 방과후 또는 방학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다기능 인력을 양성할 수 있으며, 재학생 진로영역에 대한 비젼을 제시해주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대학내에 평생교육시설을 설치하여 교육의 수요자가 언제 어디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평생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함으로서 지역사회주민들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한다.
급변하는 산업사회와 함께 지식산업의 위상은 어느 특정분야 종사자만의 전유물이 아닌 일반인들에게까지 그 파급이 적지 않게 밀려들고 있다. 지식산업의 집합체인 대학의 경우 그동안 제도적 교육의 틀에 의해서만 교육의 역할을 해왔던 것이, 최근 들어 평생교육의 개념으로 탈바꿈되고 있어 졸업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교양 및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이같은 변화와 더불어 본 대학의 경우에 있어서도 졸업생,학부모,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사회보건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한다. 특히 본 대학은 간호대학인 바 졸업생 직무능력 개발을 통한 양질의 간호로 국민건강증진에 일조를 할 수 있고, 지역사회 주민의 교양 및 자가간호능력 증대로 삶의 질을 증진시킬 수 있다. 또한, 재학생 교육의 개선효과로서 방과후 또는 방학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다기능 인력을 양성할 수 있으며, 재학생 진로영역에 대한 비젼을 제시해주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대학내에 평생교육시설을 설치하여 교육의 수요자가 언제 어디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평생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함으로서 지역사회주민들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한다.
2006. 03 | 2006학년도 제1학기 신설과정(응급처지법, 사무자동화산업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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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 07 | 현재 간병사 자격증 24명 취득 |
2005. 03. 07 | 2005학년도 1학기 학습자 강좌(8과목) 개설 |
2004. 12. 24 | 2004학년도 양성과정 240명 수료 |
2003. 12. 11 | 2003학년도 양성과정 171명 수료 |
2003. 03. 10 | 제1학기 개강 (간병도우미, TOEIC기초, 심리상담기본) |
2003. 03. 01 | 초대원장 오 현 수 교수 취임 |
2002. 10. 21 | 사단법인 한국 대학부설 평생교육원 협의회 의회 |
2002. 09. 16 | 군산간호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장 <부교수 오현수> 임명 |
2002. 07. 25 | 군산간호대학 부설 평생교육원 규정 시행 |
2002. 07. 15 | 군산간호대학 부설 평생교육원 개설 인가 <4개과정> (간병도우미, 산호도우미, TOEIC기초, 심리상담기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