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간호대학교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스킵 네비게이션

(상단레이아웃)군산간호대학교/우리는 학문을 탐구하고 진리를 추구하며 정의를 실천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생명의 가치를 존중하는 사랑과 믿음을 갖춘 전인교육을 지향한다

공지사항

게시글 상세보기 – 제목,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2021년 새해를 맞이하며 (강상진 총장)
21.01.04
370
기획처
 아원 가족 여러분께,
 
군산간호대학교 아원 가족 여러분께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은 흰소의 해라고 하며, 명예와 재물을 복으로 받는 해라고 합니다. 우리 대학교의 명예가 높아지고, 재정이 더 탄탄해지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하며, 우리 모두가 새롭게 일어나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해에는 홍수와 장마로 인한 자연재해도 많았고, 1년 내내 코로나19의 감염위협 속에서 긴장된 일상을 보내야 했습니다. 우리 대학교는 교내 방역에 충실하였고, 모든 교수·직원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무사히 학사업무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대면/비대면 수업 및 시험방법의 결정문제가 제기될 때마다 교수님들의 협의과정은 매우 효과적이고 신속하였습니다. 아울러 학교의 방침에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참여하여 준 교직원 선생님들과 학생 여러분에게서 저는 많은 희망을 보았습니다.
 
새 해를 맞이하며, 우리는 희망찬 미래를 기대합니다. 그러나 현재의 대학환경은 희망찬 미래를 계획하기에 버겁습니다. 코로나19는 정상적인 학사운영을 가로막았으며, 대학의 재정수입은 축소하고, 재정지출은 높이도록 강요하는 대유행을 몰고 왔습니다. 우리 대학교도 작년에 경험한 학사운영의 문제와 재정압박을 올해도 경험할 것입니다. 한 걸음 나아가, 현대는 경쟁시대이며, 대학도 경쟁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오늘날의 경쟁사회에서 대학이 제 자리에 정체되어 있으면, 각 종 대외 기관의 평가에서 소외되고, 학생과 교수의 충원이 열악해지고, 시설과 재정도 취약해질 것입니다. 우리가 희망으로 미래를 맞이하려면, 우리는 제 자리에 머물러 있으면 안됩니다.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크고 작은 일에 모든 아원 가족이 관심을 갖고 힘을 모아 역량을 발휘해야 합니다. 저는 아원 가족 여러분과 함께 이 난국을 헤쳐나가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학사운영의 어려움을 교직원 학생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며 극복할 것이며 우리는 이미 성공의 경험이 있습니다. 우리 대학교의 중단기 발전계획을 실천에 옮기는 계획적인 경영활동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으며, 학교 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학교재정이 탄탄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0년에 코로나19는 우리 대학교를 피해 갔습니다. 2021년 새 해에는 코로나19가 물러가는 것을 목격하는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우리 모두 방역수칙을 잘 지키어 코로나19가 더 빨리 물러나도록 노력합시다. 학교는 새해에도 교내 방역을 철저히 할 것이며, 아원 가족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새 해에는 모두가 성장하여 자기 발전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우리 대학교에도 좋은 일들이 많은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총장 강상진 드림.
 

1

학사일정
안내


  • 07

    2021.01

    진급,졸업사정회

    진급,졸업사정회

  • 22

    2021.01

    제61회 간호사 국가고시 시험일

    제61회 간호사 국가고시 시험일

  • 04

    2021.02

    학위수여식

    2020학년도 학위수여식

  • 18

    2021.02

    제61회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자 발표

    제61회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자 발표

모바일/패드 메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