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간호대학교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스킵 네비게이션

(상단레이아웃)군산간호대학교/우리는 학문을 탐구하고 진리를 추구하며 정의를 실천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생명의 가치를 존중하는 사랑과 믿음을 갖춘 전인교육을 지향한다
게시글 상세보기 – 제목,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호남권역 간호학과 특성화 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23.01.06
229
산학협력단
호남권역 간호학과 특성화 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 대한 1번째 이미지입니다.
호남권역 간호학과 특성화 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 대한 2번째 이미지입니다.
202314일 군산간호대학교(총장 강상진)와 기독간호대학교(총장 김미희), 조선간호대학교(총장 박명희)는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각 대학 교직원과 재학생, 예비 신입생, 산학협력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대한간호협회 신경림 회장을 포함한 각계 각층 인사들의 환영사와 각 대학교 총장들의 격려사로 시작된 행사는 2022년 혁신지원사업 경과보고 영역별 우수성과 발표 경진대회 시상식 취업 기관 홍보 순으로 진행됐다.

군산간호대학교 강상진 총장은 이날지난해 1111일 호남권역 간호학과 단설대학교 MOU를 통해 구체적으로 실현된 뜻깊은 행사이다. 눈에 보이는 많은 작품들과 공간들을 보며 행사를 준비해주신 각 대학교 교직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우리와 같은 단설대학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협력이 필요하다. 공자의 말씀에 따라 타 대학들의 모습을 보고 배우는 자세를 기르자는 격려사 함께 간호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문화와 교직원의 실력향상을 강조 했다.
 
각 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장들의 경과보고 후 기독간호대 이정순 사업단장의 교육혁신 영역을 시작으로 조선간호대 정계선 산학연계교육지원 분과위원장의 산학협력 성과와 채민정 글로컬혁신 분과위원장의 기타혁신 성과, 군산간호대 이용화 교수의 사회적 가치실현 성과 발표 등 지난해 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각 대학별 우수사례를 성과 전시물과 함께 공유했다

군산간호대는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대상(가놀로지 팀)과 최우수상(ID ), 간호연구 포스터 작품공모전 대상(포기는 배추 셀 때나 하조 팀), 비판적 사고와 간호과정 포스터 작품공모전 대상(성이다르조 팀) 팀을 시상했다.
 
우수 성과물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간호인력 취업 기관의 홍보와 예비 대학생들의 입시상담도 진행됐다. 간호학과 단설대학교의 장점 소개를 통해 종합대학교 간호학과와의 차별화 및 대외 경쟁력을 예비 신입생들에게 자세히 소개했다.
 
입시상담 대상은 간호학과에 관심 있는 고등학교 1~3학년 학생으로 각 대학 교육과정 소개 재학생 성과전시회 입시안내 및 Q&A 간호사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날 행사장에는 협력 병원의 홍보부스도 마련돼 취업을 준비하는 간호대학 재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관련 보도자료:
1.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40179
2.    http://gwangnam.co.kr/article.php?aid=1672901765436882018
첨부파일 성과공유회3.jpg 다운로드
성과공유회2.jpg 다운로드

1

학사일정
안내


  • 05

    2023.01

    진급·졸업사정회

    A23

  • 03

    2023.02

    학위수여식

    A24

모바일/패드 메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