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지원사업] 교수 대상 플립러닝 교수법 워크숍 성황리에 마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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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워크숍에서는 플립러닝의 이론적 배경과 실제 적용 사례를 심도 있게 다뤘습니다. 특히, 강의를 맡아준 전주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장 김보경 교수는 "플립러닝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학생들이 의사소통능력과 자기개발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며, "수업 내용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유도하고, 교수와 학생 간의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홍인숙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교수님들의 끊임없는 성장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미래 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참고로 플립러닝은 '거꾸로 수업'이라고도 불리며, 전통적인 수업 방식과는 달리 학생이 강의 내용을 미리 학습하고, 강의실에서는 토론, 발표, 문제 해결 등 심화 학습을 진행하는 혁신적인 교수 학습 모델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수업의 수동적인 청취자에서 벗어나, 학습의 주체로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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