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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레이아웃)군산간호대학교/우리는 학문을 탐구하고 진리를 추구하며 정의를 실천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생명의 가치를 존중하는 사랑과 믿음을 갖춘 전인교육을 지향한다

평생교육원 내용입니다

 특성과 목적

급변하는 산업사회와 함께 지식산업의 위상은 어느 특정분야 종사자만의 전유물이 아닌 일반인들에게까지 그 파급이 적지 않게 밀려들고 있다. 지식산업의 집합체인 대학의 경우 그동안 제도적 교육의 틀에 의해서만 교육의 역할을 해왔던 것이, 최근 들어 평생교육의 개념으로 탈바꿈되고 있어 졸업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교양 및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이같은 변화와 더불어 본 대학의 경우에 있어서도 졸업생,학부모,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사회보건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한다. 특히 본 대학은 간호대학인 바 졸업생 직무능력 개발을 통한 양질의 간호로 국민건강증진에 일조를 할 수 있고, 지역사회 주민의 교양 및 자가간호능력 증대로 삶의 질을 증진시킬 수 있다. 또한, 재학생 교육의 개선효과로서 방과후 또는 방학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다기능 인력을 양성할 수 있으며, 재학생 진로영역에 대한 비젼을 제시해주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대학내에 평생교육시설을 설치하여 교육의 수요자가 언제 어디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평생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함으로서 지역사회주민들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한다.

 특성과 목적

급변하는 산업사회와 함께 지식산업의 위상은 어느 특정분야 종사자만의 전유물이 아닌 일반인들에게까지 그 파급이 적지 않게 밀려들고 있다. 지식산업의 집합체인 대학의 경우 그동안 제도적 교육의 틀에 의해서만 교육의 역할을 해왔던 것이, 최근 들어 평생교육의 개념으로 탈바꿈되고 있어 졸업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교양 및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이같은 변화와 더불어 본 대학의 경우에 있어서도 졸업생,학부모,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사회보건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한다. 특히 본 대학은 간호대학인 바 졸업생 직무능력 개발을 통한 양질의 간호로 국민건강증진에 일조를 할 수 있고, 지역사회 주민의 교양 및 자가간호능력 증대로 삶의 질을 증진시킬 수 있다. 또한, 재학생 교육의 개선효과로서 방과후 또는 방학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다기능 인력을 양성할 수 있으며, 재학생 진로영역에 대한 비젼을 제시해주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대학내에 평생교육시설을 설치하여 교육의 수요자가 언제 어디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평생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함으로서 지역사회주민들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한다.

 연혁
학교연혁
2006. 03 2006학년도 제1학기 신설과정(응급처지법, 사무자동화산업기사)
2005. 07 현재 간병사 자격증 24명 취득
2005. 03. 07 2005학년도 1학기 학습자 강좌(8과목) 개설
2004. 12. 24 2004학년도 양성과정 240명 수료
2003. 12. 11 2003학년도 양성과정 171명 수료
2003. 03. 10 제1학기 개강 (간병도우미, TOEIC기초, 심리상담기본)
2003. 03. 01 초대원장 오 현 수 교수 취임
2002. 10. 21 사단법인 한국 대학부설 평생교육원 협의회 의회
2002. 09. 16 군산간호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장 <부교수 오현수> 임명
2002. 07. 25 군산간호대학 부설 평생교육원 규정 시행
2002. 07. 15 군산간호대학 부설 평생교육원 개설 인가 <4개과정>
(간병도우미, 산호도우미, TOEIC기초, 심리상담기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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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성과 목적

급변하는 산업사회와 함께 지식산업의 위상은 어느 특정분야 종사자만의 전유물이 아닌 일반인들에게까지 그 파급이 적지 않게 밀려들고 있다. 지식산업의 집합체인 대학의 경우 그동안 제도적 교육의 틀에 의해서만 교육의 역할을 해왔던 것이, 최근 들어 평생교육의 개념으로 탈바꿈되고 있어 졸업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교양 및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이같은 변화와 더불어 본 대학의 경우에 있어서도 졸업생,학부모,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사회보건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한다. 특히 본 대학은 간호대학인 바 졸업생 직무능력 개발을 통한 양질의 간호로 국민건강증진에 일조를 할 수 있고, 지역사회 주민의 교양 및 자가간호능력 증대로 삶의 질을 증진시킬 수 있다. 또한, 재학생 교육의 개선효과로서 방과후 또는 방학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다기능 인력을 양성할 수 있으며, 재학생 진로영역에 대한 비젼을 제시해주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대학내에 평생교육시설을 설치하여 교육의 수요자가 언제 어디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평생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함으로서 지역사회주민들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한다.

 특성과 목적

급변하는 산업사회와 함께 지식산업의 위상은 어느 특정분야 종사자만의 전유물이 아닌 일반인들에게까지 그 파급이 적지 않게 밀려들고 있다. 지식산업의 집합체인 대학의 경우 그동안 제도적 교육의 틀에 의해서만 교육의 역할을 해왔던 것이, 최근 들어 평생교육의 개념으로 탈바꿈되고 있어 졸업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교양 및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이같은 변화와 더불어 본 대학의 경우에 있어서도 졸업생,학부모,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사회보건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한다. 특히 본 대학은 간호대학인 바 졸업생 직무능력 개발을 통한 양질의 간호로 국민건강증진에 일조를 할 수 있고, 지역사회 주민의 교양 및 자가간호능력 증대로 삶의 질을 증진시킬 수 있다. 또한, 재학생 교육의 개선효과로서 방과후 또는 방학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다기능 인력을 양성할 수 있으며, 재학생 진로영역에 대한 비젼을 제시해주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대학내에 평생교육시설을 설치하여 교육의 수요자가 언제 어디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평생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함으로서 지역사회주민들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한다.

 연혁
학교연혁
2006. 03 2006학년도 제1학기 신설과정(응급처지법, 사무자동화산업기사)
2005. 07 현재 간병사 자격증 24명 취득
2005. 03. 07 2005학년도 1학기 학습자 강좌(8과목) 개설
2004. 12. 24 2004학년도 양성과정 240명 수료
2003. 12. 11 2003학년도 양성과정 171명 수료
2003. 03. 10 제1학기 개강 (간병도우미, TOEIC기초, 심리상담기본)
2003. 03. 01 초대원장 오 현 수 교수 취임
2002. 10. 21 사단법인 한국 대학부설 평생교육원 협의회 의회
2002. 09. 16 군산간호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장 <부교수 오현수> 임명
2002. 07. 25 군산간호대학 부설 평생교육원 규정 시행
2002. 07. 15 군산간호대학 부설 평생교육원 개설 인가 <4개과정>
(간병도우미, 산호도우미, TOEIC기초, 심리상담기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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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4학년 기말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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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급졸업사정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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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65회 간호사국가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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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72회 학위수여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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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2

    제65회 간호사국가시험 합격자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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